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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블로그

[블로그 키우기]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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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키우기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하는데 있어

구글 애드워즈 활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하는데요~

 

 

 

 

 

 

 

 

 

 

 

지난번 소개해드린 부분 이해가 잘 되셨을지 모르네요~

혹시나 지난번 과정에서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못보신 분들이 계실거 같아 아래 하단에 남겨두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블로그 키우기]블로그 유입 키워드
안녕하세요 쿠로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관련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포스팅 전에 어떤글을 써야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찾아올까 하는 생각 한번쯤 하신적이..
kuro-mon.tistory.com

 

 

 

 

 

그럼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포스팅 구글 애드워즈 편 시작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홈 -> 도구 -> 키워드 플래너

 

 

자 우선 구글 애드워즈에 가입했다는 전제하에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진행해보도록 할텐데요~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도구' 버튼을 클릭 하시면

계획탭 하단에 '키워드 플래너'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예요~

해당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키워드 플래너 ->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 메뉴를 누르시면 '키워드 찾기' 메뉴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키워드 찾기'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키워드 찾기 -> 조회하고자 하는 키워드 기입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을 위해

'키워드 찾기' 탭에 들어오셨다면 문자를 기입할수 있는 창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에 제목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키워드들을 기입해주시면 되는데

키워드는 최대 3개까지만 입력할 수 있는 부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강도 확인

 

 

키워드를 기입하셨다면 관련 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강도 등등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는 탭이 나올텐데요~

이부분의 경우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부분과 같이

자신이 블로그를 진행한 기간 및 포스팅 개수를 고려하셔서 

적당수준의 검색량일 경우 해당 키워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간을 설정하여 보고 싶은경우 상단을 살펴보시면 

지난 12개월 이라고 기간이 설정된 곳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해당 기간을 설정하신다음 실적거두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간동안의 수치로만 나오게 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자 그리고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3번째 방법으로 말씀드렸던

블랙키위라는 페이지 활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우선 해당페이지 URL은 하단에 남겨두었으니 해당 버튼 클릭하셔서

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블랙키위 - 키워드 통계, 분석 사이트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블랙키위 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검색하는 창과 함께 

하단에 연관키워드와 유사키워드, 월간 검색량, 월간 컨텐츠 발행량과 같은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에 필요한 정보가 노출되고 있을텐데요~

 

 

혹시나 내가 점 찍어둔 키워드가 생각보다 조회수가 높아서 노출이 안될거 같다라고

판단이 드시는 경우 연관키워드와 유사키워드 내역을 보시고 그중 연관된 키워드 중

조회수가 낮은 키워드를 선택하셔서 포스팅을 진행하시면 될거 같은데요~

연관키워드와 유사키워드의 조회수의 경우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시면 나온다는 점

참고 사항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런데 이부분만 가지고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에 있어 

가장 추천드린다기엔 크게 메리트가 없어보이는게 사실인데요~

블랙키위 페이지가 다른 네이버 키워드도구,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와 

차이점은 바로 섹션 배치 순서입니다.

왜 이부분인가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섹션 배치 순서 가운데 대부분 파워링크가 제일 높은 자리에 위치하고

각각의 키워드별로 VIEW, 포스트, 지식백과 등등이 노출되게 되는데

이중 파워링크 다음으로 노출되는 섹션이 블로그일 경우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시 

다른 키워드보다 먼저 접하게 되는 부분이 있어 좀 더 높은 유입을 기록할 수 있는

키워드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거 같은데요~

그러함에 있어 동일한 조회수지만 블로그 영역의 섹션 배치 순서가

상위인 키워드를 통한 포스팅을 진행한다면 보다 높은 유입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랙키위 페이지가 가장 유용하게 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이렇게 해주시면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구글 애드워즈, 블랙키위를 통한 키워드 조회 과정이 끝나게 되는데요~

네이버 키워드 도구를 통한 방법과 큰 차이가 없어 

아마 활용하시는데에는 크게 이상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이상 블로그 유입 키워드 선정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쿠로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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