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쿠로몬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가운데 한가지
맟춤채널 설정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맞춤채널 설정이란 내가 운영중인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운영한다고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부분인데요~
내 블로그가 어느 카테고리를 운영하는지 알려주는 만큼
비슷한 색채의 광고주가 입찰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클릭할 가능성을 높여주는 만큼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서도
보다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
자 그럼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맞춤채널 설정 방법 알려드려볼께요~
1. 애드센스 설정 페이지
애드센스 로그인 -> 광고 -> 사용자 설정 채널 -> 새 맞춤 채널
※맞춤채널의 경우 현재 운영중인 카테고리(ex.스포츠, 맛집, 블로그 등등)별로 설정
2. 새 맞춤 채널 추가
이름 -> 광고단위 -> 타겟팅(체크) -> 광고 게재위치(예시와 비슷하게 작성)
-> 광고위치(여러 위치) -> 설명(카테고리 관련한 간단한 설명 작성) -> 저장
- 맞춤 채널은 최대 500개까지 실행가능
- 광고 단위의 경우 광고 초기 설정시 만들어둔 단위 가운데
노출하고자 하는 단위를 지정하여 선택가능
3. 맞춤채널 상태 확인하기
- 상태란에 운영 중 이라는 문구와 더불어 맨 오른쪽 타켓팅 가능란에
"예" 라고 기재되어 있다면 이상없이 설정 완료)
4. 맞춤채널 별 예상수입 체크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 -> 보고서 -> 맞춤채널
(※ 설정한 채널별 페이지뷰, 노출, 클릭등 수치 확인 가능)
자 이렇게 4가지 단계를 다 체크해주셨다면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맞춤채널 설정완료!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맞춤채널 설정을 통해 타게팅이 가능해짐 으로써
광고주 입장에서는 보다 정밀한 타겟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주어진다면
저희 같은 경우 정밀한 타겟을 기반으로 노출되어 보다 많은 클릭이 일어나면서
보다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주, 나 모두에게 윈윈이 되는 전략이 아닐까 싶은데요!
간단한 작업이니 만큼 한번씩 설정하셔서
기존보다 많은 수익 가져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맞춤채널 설정 관련 포스팅의 쿠로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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