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몬 블로그
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 백신 모더나 전 세계 희망되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로몬입니다.

오늘 아침이죠~ 미국발 기분좋은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모더나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치료제 모더나 백신의 임상시험이 진행되었고

해당 시험에서 백신을 투여받은 사람들에게 항체가 형성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뉴스였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코로나 백신 모더나 뉴스는 한 줄기 희망이 되는 기사가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보도자료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모더나 시험 참가자 45명을 

15명씩 3그룹으로 나누어 백신 후보 물질을

각각 25UG, 100UG, 250UG 씩 약 28일의 간격을 두고 코로나 백신 모더나을 두차례 투여하였고

두 번째 투여한 뒤 약 2주가 지난 뒤 25UG를 투여한 그룹에서 코로나 19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사람과 비슷한 수준의 항체가 형성되었고

100UG를 투여한 그룹의 8명의 경우 코로나 19에 감염되었다가 회복된 사람을 능가하는

수준의 중화항체가 형성됬다고 전했는데요~














위 보도자료와 함께 모더나의 최고경영자 스테판 밴슬은 

이번 코로나 백신 모더나의 경우 심각한 수준의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은만큼

지난 7일 미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해당 백신에 대한 2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아 

조만간 6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 모더나 2상 임상시험에 들어갈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부분의 의약품 임상시험은 총 4상으로 이루어지며

그중 이번에 진행된 1상의 경우 소수의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이 부분은 참고사항으로 알고 계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 백신 모더나 1차 임상시험이 성공하면서

빠르면 올 연말 늦어도 내년 초에는 일반 제공이 가능할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이날 모더나의 주식을 20% 상승하며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대감이 이어져서 하루빨리 코로나 백신 모더나이 나와

코로나19로 인해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어줬으면 하는 바램을 조심스레 가져봅니다.



이상 코로나 백신 모더나 관련 포스팅

쿠로몬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