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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SEO

검색엔진 seo 최적화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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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SEO 최적화
















■검색엔진 SEO 최적화란?






검색엔진 SEO 최적화란? 각각의 검색 엔진에서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페이지(블로그)의 순위를 끌어올려 보다 많은 유입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는 작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seo 최적화 개념 이해하기







검색엔진 seo 최적화 좀 더 알기쉽게 이해라기위해 일상생활속에 빗대어 표현해보겠습니다.

일상생활속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책을 웹사이트에 비유 한다면

책의 한장한장이 웹페이지가 되겠고

책을 모아둔 도서관&도서검색대는 검색엔진

여기서 검증받은 책 즉 베스트셀러는 좋은 사이트라고 볼 수 있을텐데요!

즉 SEO란 좋은책을 만들어서 베스트셀러로 만드는 작업이라고 말해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검색엔진 seo 최적화 중요한가?



















그렇다면 여기서 드는 의문 한가지 검색엔진 seo 최적화가 꼭 필요할까?

요즘 유료광고(PAID광고,CPC광고) 진행하면 검색어 상단에 바로 올라갈 수 있는데?

이러한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네 물론 이 말도 맞는 말이지만 보통 여러분들의 경우

광고로 노출되는 부분과 광고로 노출되지 않는 페이지가 있다면 어떤 부분이 좀 더 신뢰가 가는지

선택해보라고 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후자를 선택하시게 될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광고영역으로 노출되지 않으면서 검색어 상위에 노출되고자 한다면

지금 말씀드리는 검색엔진 seo 최적화가 무척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시게 될겁니다~









■검색엔진 seo 최적화 방법








자 그럼 검색엔진 seo 최적화 중요성을 알았으니 실제 적용해봐야겠죠?

자 그럼 검색엔진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방법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타이틀 & 메타디스크립션 태그


두번째, Robots.txt (로봇 배제 표준 파일) & Sitemap.xml (사이트맵)


세번째, 헤딩태그 설정





자 이렇게 크게 세가지 분류로 최적화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3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고


실제 세팅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후 포스팅에서 하나 하나 천천히 알아가볼 예정이니 


다음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첫번째, 타이틀 메타 디스크립션 태그란? 


내 웹사이트 혹은 페이지의 제목과 설명을 기재해주는 부분인데요!


아무리 좋은 물건, 좋은 웹사이트가 있다고 하더라도 해당 물건, 해당 웹페이지에 대한


제목과 설명이 되어 있지않다면 이해하기가 어려울 것이고


이에따라 그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던지 


혹은 그 웹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게 될텐데요!


그런만큼 타이틀과 설명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각 겜색엔진 별 타이틀과 메타 디스크립션의 경우 위 사진에서 박스칠된 부분이니 


참고해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두번째, Sitemap 제출과 Robots.txt 인데요~



조금 생소한 개념이실텐데요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Robots.txt의 경우


검색엔진이 내 페이지를 읽어들이고 사용자들에게 노출됨에 있어 


어떠한 페이지는 노출이 되고 노출되면 안되는 페이지가 있을때


검색엔진이 읽을지 말지를 조절해주는 역할이라고 봐주시면 되는데요!




예를들어 전자기기 최저가 관련 포스팅을 해두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당 상품이 품절이 되었다던지 혹은 가격이 올랐다던지 하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 페이지의 경우 유효한 정보가 아닌만큼 정보가 노출되면 안되는 부분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해둘수 있게끔 해주는 부분인데요~


또한 뒤이어 말씀드릴 sitemap이 어디에 있는지도 알려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sitemap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면 map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만큼 


웹사이트가 어떠한 구조 혹은 어떠한 목차로 구성되어 있는지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sitemap을 제출하게 된다면 크롤링이 보다 잘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또 크롤링이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크롤링이란 검색엔진이 내 웹사이트에 새로운 게시글이 올라온다던지


글이 수정되었다던지 하는 부분은 시시각각 체크하여 사용자들에게도 변경된 부분으로 보일 수 있도록


정보를 읽는 부분이라고 봐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자 마지막으로는 헤딩태그 설정 부분입니다.


보통 글에는 서론 본론 결론이라는 구조를 가지고 글이 씌여지게 되는데요~


해당 구조를 토대로 글이 작성되지 않았다면


갑자기 서론이 나오다 결론이 나오고 본론이 나오다 다시 서론이 나오고


이러한 구조로 글이 씌여지게 된다면 어떨까요?

















글을 쓰는 사람이나 글을 읽는 사람 모두 이해라기 어렵게 될텐데요!


웹피이지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해소되게끔 서론 본론 결론을 뜻하는 부분을


태그로 만들어 구분되게끔 만들어 두었다는거~


예를들자면 <h1> 이라면 이부분 부터는 서론 <h2>는 본론 이렇게 말이죠!







자 이렇게 검색엔진 seo 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포스팅부터는 위에 소개해드린 3가지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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